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홈
  2. 게시판
  3.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감의 효능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2-01-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78
평점 0점

아하~ 그렇구나

 

<< 감은? >>
가을에 수확하는 과일과 뿌리는 열을 내게하는 식품이라 할 수 있지만, 유독 감은 열을 내리게하는 과일이며, 중풍 고혈압 설사 알코올해독 심장병 당뇨병에 좋습니다.
▶ 혈압내림작용, 오줌내기작용, 설사멈춤작용, 혈중 알코올 산화 촉진작용, 쿠라레 유사작용, 당뇨병, 고혈압,
결핵성 망막출혈, 변비, 위병, 알코올 해독, 불면증, 머리아픔, 뾰두라지, 중풍, 신경증, 해소, 열이나면서 갈증이 나는 데,  구창, 토혈, 설사, 습진, 심장병, 알레르기성 여드름, 기침, 화상, 칼 따위에 베인 상처, 통증 완화, 지방성 갑상선종,  오동나무기름 중독, 만성기관지염, 옹종, 허로로 인한 부족, 장을 수렴, 폐결핵, 심열, 거담, 식욕촉진, 소화촉진, 비장과 위장의 기능 강화에 좋은 감

떫은 맛이 없어지고 붉어지면 식용한다. 익은 감을 복용하면 혈액 중의 에탄의 산화를 촉진시킨다. 신선한 감은 iodide 함유량이 높고 모종의 제제를 만들 수 있으며(단백질과 교질을 제거한다) 갑상선 질환에 쓰인다. 맛은 달고 떫으며 성질은 차고 독이 없다. 심, 폐, 대장경에 들어 간다.
열을 내리고 폐를 촉촉하게 하며 갈증을 말리는 효능이 있다. 열로 인한 갈증, 기침, 화상, 칼 따위에 베인 상처, 통증 완화, 설사, 지방성 갑상선종,  오동나무기름 중독, 만성기관지염, 옹종, 허로로 인한 부족, 장을 수렴, 폐결핵, 심열, 거담, 식욕촉진, 소화촉진, 비장과 위장의 기능 강화, 토혈, 구창을 치료한다. 비위가 허한한 경우, 담습이 강하여 기침이 나는 경우, 비허로 인한 설사, 학질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단감이나 홍시감을 드시지 않기를 권합니다.  감과 게를 함께 드시면 복통과 큰 설사를 일으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