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홈
  2. 게시판
  3.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매실의 효능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2-01-1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593
평점 0점

아하~ 그렇구나

 

<< 매실은? >>
설사 피로회복 신경통 기침 가래에 신효
▶ 항균작용, 항진균 작용, 항알레르기작용, 청량성 수렴약, 설사멎이약, 열내림약, 기침약, 가래약, 배아픔, 구토, 피로회복, 해열, 해독, 회충, 타박상, 이질, 장티푸스, 역리, 소화불량, 식중독, 콜레라, 폐결핵, 만성 장카타르, 개에게 물린데, 유황독 제거, 신경통, 살균, 기침, 가래, 간기능활성화, 담즙분비 촉진하는 초록빛 6월 보약 매실
매화의 종류로는 매화나무, 옥매(산옥매), 백매, 홍매(겹홍매화), 만첩홍매실 등이 있으며, 다른 이름으로는 쌍매, 수지매, 녹악매, 자매, 동심매, 추지매, 홍매, 주매, 백매, 야매 등으로 불리며 봄을 미리 알리는 나무라고 하여 춘고초(春告草)라고도 부르며,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청매와 황매로 분류합니다.

[매실은 맛이 시다. 매실을 많이 먹으면 치근을 상한다. 그러나 약용으로는 무방하다. 만약 매실을 먹고 이를 상할 때는 호도를 까서 먹으면 낫는다. 불에 그을린 매실을 오매라고 한다. 꿀에 담그거나 설탕에 절이면 오래 보관할 수 있고 술에 담그면 매실주가 되어 풍습마비, 반신불수, 신경통, 토사 등을 치료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이질병을 치료하고 상용하면 역병이 예방된다. 

 

매실 엑기스의 위대한 효력 - 매실 엑기스로부터 강력한 항균물질 발견
일본 홍전대학 세균학 연구실에서는 이 매실 엑기스에 대하여 3년 동안이나 연구한 나머지 마침내 항균성 물질의 적출에 성공하고, 이것을 콜레라균, 적리균, 포도상규균, 대장균 등에 시험해 보았다. 이 결과 앞에서 말한 모든 균은 이내 사멸되고 말았으며, 이것을 또 다른 동물에 주사를 해 보아도 독성이 나타나지 않았음이 판명되었다.
즉 이 매실엑기스는 다른 항생물질과 같이 세균의 발육을 막을 뿐만 아니라, 세균 그 자체를 죽이는 강력한 힘이 있다는 것이 발견된 것이다. 그런데 이 매실엑기스에 다른 물질이 섞여 있을 때는 효력을 나타내지 않으며, 또 복용하는 분량이 적을 때도 효력이 없다. 이 매실엑기스로 폐병의 고열이 내리거나 무좀 또는 버짐 등에도 이상할 정도의 효력이 나타난다는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병균이 장안에서 발육하는 까닭
모든 세균은 알칼리성인 곳에서만 생존할 수 있으며, 산성이 용액에 닿으면 사멸하게 된다. 이것은 세균학의 정칙에 속하는 이론이며, 세균을 인공적으로 배양할 때 그 배양기에는 모두 다 알칼리성으로 해 놓고 있다. 그런데 인간의 창자 안의 액체는 약한 알칼리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고 있으며, 어떤 학자의 설명에 의하면 건강한 사람에 있어서도 대변 속에는 20여종의 세균이 살고 있다고 한다.

이들의 세균은 평소 건강할 때는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고 있으나, 창자가 약해서 소화불량으로 정상적인 발효가 되지 않을 때는 이 세균에 의해 설사가 일어나거나 장염을 일으키거나 한다. 또는 분해독소가 생겨 자가중독을 일으키거나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하여 여러 가지 병을 일으키게 된다.

그런데 이들의 병균은 항상 창자에 있었던 것이어서 별다른 큰 탈이 없겠지만 만일 여기에 장티푸스, 콜레라, 적리등과 같은 병균이 침입할 때는 심한 피해를 당하게 될 것은 뻔한 노릇이다.

 

매실 엑기스가 특효를 나타내는 까닦
창자의 액체가 산성으로 되면 세균이 모두 다 죽게 되는 것은 사실인데, 매실이나 귤 등의 산성식품을 먹고서는 효과를 보지 못하게 된다. 까닭은 이 정도의 산성식품은 긴 창자를 지날 때 센 알칼리성에 중화가 되어 구실을 나타재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맥실엑기스는 푸른 매실의 즙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매우 센 산성식품이어서, 적당한 양을 복용할 때는 창자 안이 모두 산성화하여 세균이 사멸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 매실엑기스는 어떤 중환자에게나 또는 다량 복용해도 아무런 해가 없다는 것이 특징인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매실 엑기스는 세균의 이상발효로부터 생기는 창자 안의 분해독을 지우는 힘도 센 것이다. 그 증거로는 역리와 같이 피마자기름으로 그 독을 배설시켜야만 구제되는 병에 있어서도, 이 매실엑기스를 다량 복용하면 대개는 낫게 된다.

모든 국민이 매실을 가정상비약으로 잘 이용만 한다면 무병장수하는데 큰 혜택을 줄 것이다. 매실은 분명히 조물주가 만들어 놓은 완전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